본문 바로가기

EUROPE SOCCER ISSUE13

마라도나는 영원하다 너무 갑작스럽다~ 축구는 몰라도 마라도나는 잘 아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? 그런 전세계적인 슈퍼스타가 하루 아침에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다니~~ 마라도나가 누구인가? 1986년 멕시코 월드컵에서 원맨쇼로 아르헨티나를 우승시킨 장본인이다~ 8강전 잉글랜드전에서 나온 신의손 논란은 아직까지도 회자되고 있다~ 하프라인에서 공을 잡고 드리블해서 넣은 2번째 골은 세계를 놀라게 했다~ 손흥민의 번리전 골은 마라도나 골의 데자뷰를 연상케 하는 듯~ 마라도나가 최 전성기에 활약하면서 리그와 챔피언스리그등 수많은 우승컵을 안긴 나폴리는 홈 구장을 디에고 마라도나로 변경을 추진중이다~ 마라도나는 27일(한국시간)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 근교 베야 비스타 공원 묘지에 안장됐다. 26일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세상.. 2020. 11. 27.
5분만에 와르르~ 아무리 생각해도 감독의 전술문제인 듯~ 선제골 넣고 잠그질 않나? 후방 빌드업~? 한국 대표팀은 바르샤도 아니고~ 레알~ 뭔헨도 아닌데~ 뭐하는건지? 6명 양성 반응으로 제대로 팀도 못 꾸렸는데~ 먼 빌드업이야~ 정우영이 수비했으면 말 다했지~ 김민재~ 조현우도 없는데 빌드업이 되냐? 빌드업이 빽패스냐고? 새벽 멕시코전보고 돌아버리는 줄~ 멕시코에게 완전히 농락당한 경기였다~ 최소 6~7골은 먹혔고, 2골 넣은것도 손흥민과 이강인 때문~~ 이번 벤투의 가장 악수는 교체카드를 모두 사용하지 않은것과 후방 빌드업~ 이강인을 후반시작하면서 넣었어야 했다~ 사람들은 그나마 피파랭킹 11위 멕시코를 맞이해서 선전했다고 하지만 먼 개소리인가? 90분 동안 완전 일방적인 경기였구만~ 한국 대표팀이 이렇게 못 하는지 .. 2020. 11. 15.
이강인 10번 이강인10번 이강인(19·발렌시아)이 등번호 10번을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. 축구 클럽에서 10번은 그팀의 에이스를 상징한다~ 7번은 경기를 바꿀 수 있는 크렉같은 선수~ 대표적으로 호날두/아자르/손흥민/베컴~ 정도가 팀에서 7번을 달고있다~ 10번은 7번보다는 전체적으로 그 팀의 상징같은 선수들이 다는 경우가 많다~ 대표적으로 메시/케인이 있고~ 대표팀에서 가장 대표적인 선수가 마라도나다~ 뇌수술했는데, 빨리 회복하기를~ 이런 10번을 발렌시아가 이강인에게 주려고 했다~ 스페인 ‘엘데스마르케’는 “발렌시아 피터 림 회장과 머시 회장은 이강인에게 10번을 주려 했다”며 “그러나 이강인이 20번을 선택했다“고 보도했다. “솔레르는 구단에 10번을 요청했고, 머시 회장은 상업적인 이유 때문에 안된다고 거절.. 2020. 11. 12.
레알 발라버린 강인이~ 레알 발라버린 강인이 강인이가 공 잡으니까 라모스와 이스코가 달라붙네~ 크~ 라모스한테 4단 발차기로 퇴장당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, 이번에는 제대로 물 먹였다. 이강인(19, 발렌시아)이 '거함'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81분 내내 활발한 몸놀림을 보이며 올 시즌 선발로서 출전을 당연시시키고 있다. 이강인은 9일(한국 시간) 스페인 발렌시아 메스타야 경기장에서 열린 2020-21시즌 프리메라리가 9라운드 레알과 홈 경기에 선발 출장해 81분을 뛰었다. 2-2로 비긴 헤타페 전에 이어 2경기 연속 선발로 나섰다. 가르시아 감독이 이제 정신을 차린 듯. 계속 선발로 쫌 보내주라~ 4-4-2 포메이션에서 최전방 막시 고메스 뒤를 받치는 처진 스트라이커 임무를 맡았다. 투톱으로 출전했다고 보면 될 듯하다. 경기.. 2020. 11. 10.
이강인은 이적해야 하는가? 이강인 이적 이강인의 3호 도움으로 발렌시아가 쫌 마니 시끄럽다. 현지에서는 이강인을 출전시키지 않는 그라시아 감독에게로 화살이 돌아가고 있다. 이강인(19)은 스페인 프로축구 발렌시아에서 재능을 만개할 수 있을까? 제일 중요한건 역시 출전 시간이다. 세계 최고의 유망주여도 뛰어야 성장할 수 있는데 꾸준한 출전으로 이어지질 않고 있는 게 문제다. 이강인은 2019∼2020시즌을 끝으로 정기적인 출장을 보장받기 위해 이적을 추진했다. 발렌시아에서 이강인은 프렌차이즈 스타와 마찬가지다. 페란토레스의 전철을 밟고 싶지 않은 발렌시아다. 그래서 발렌시아는 이강인을 잃고 싶지 않은 마음으로 이강인을 중심으로 한 개편을 약속했다. 그렇게 맞이한 2020∼2021 시즌~ 초반 분위기는 좋았다. 새 사령탑인 하비 그라.. 2020. 10. 26.
강인이가 라리가 도움1위 이강인 도움 1위 흥민 손은 PL에서 득점 1위~ 강인이는 라리가에서 도움 1위~ 발렌시아의 이강인이 엘체와의 원정경기에서 후반 23분 교체 투입~ 0-2로 뒤진 상태에서 투입이라서 쫌 그랬는데,,, 이게 웬일!!! 이강인이 투입되자마자 발렌시아는 귀신같이 공격력이 살아났고, 이강인의 창의적인 패스로 인해 토니의 만회골이 터졌다. 시즌 도움 3개로 라리가 도움 부분 1위에 이름을 한 이강인~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득점 선두~ 이강인은 라리가 도움 선두~ 요즘 국뽕이 안 차오르면 이상할 정도~~ㅎㅎ 스페인 현지에서는 왜 이강인을 안 쓰냐고 난리가 난 상황!~ 감독은 지가 알아서 하겠다고 하고, 알아서 하는 놈이 7경기밖에 안 했는데, 벌써 4패나 하고 라리가 13위 하고 있냐? 그래도 예전에는 바르샤랑 레.. 2020. 10. 24.